카테고리 없음
Unreal Engine 공부#17
바래다주기
2024. 7. 19. 16:45
24/07/18 (17일차)
1. 스테이블 디퓨젼
장점
- 무료
- 체크 포인트를 통해서 우리가 딱 원하는 학습 데이터로 만들 수 있다
단점
- 가볍게 접근하긴 힘들고, 컴퓨터 사양을 많이탄다
2. 비에이비어트리 AI컨트롤러
비헤이비어트리 / FSM(Finte Sate Machine)
- AI 처리
- AI컨트롤러가 무슨 행동을 취할지 정해주는 방법
비헤이비어트리
캐릭터를써야한다 = AI컨트롤러가 빙의 해야 하기 때문에
ROOT에서
Selector : 성공과 실패가 있다 실패하면 다음 노드로 넘어간다 성공하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1개라도 성공하면 성공을 반환하고 전부 실패해야지 실패를 반환함
Sequence : Selector랑 완전 반대이다 성공하면 다음으로 넘어가고 실패하면 다음 노드로 넘어가지않는다 시퀀스 자제가 성공하려면 가지고있는 자식들이 전부 성공해야함 1개 라도 실패하면 실패를 반환함
Simple Parallel : 보라색에 A가 행동을하면 B가 행동을 하고있는다 라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