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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공부#14

바래다주기 2024. 7. 15. 17:43

24/07/15 (14일차)

1. 레벨 시퀀스

시퀀스는 제작하는 환경에서 여러 액터에 애니메이션을 부여하고 영상으로 촬영하기 위한 기능이다

우선 위에 사진처럼 레벨 시퀀스를 추가해주면된다
그리고 원하는 폴더에 넣어주고 생성해주면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카메라이다 위에 있는 사진처럼 카메라를 추가해주고면 된다 그리고 원하는 곳에 배치를 하면 된다
투영모드에는 원근 투영과 직교투영이 있다 디폴트는 원근 투영이다

  • 원근 투영 : 원근법을 살려서 가까운 물체는 크게, 먼 물체는 작게 보이도록하는 것이다
  • 직교투영 : 원근감없이 수직 위에서 내려다 보듯이 투영하는 방법이다. 오브젝트를 평면으로 보이게 한다
  • 필드 오브 뷰 : 인간의 시야각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종횡비 : 카메라의 비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제 시네마틱이나 영화처럼 컷들을 만들려고하는데 아래에보면 시퀀스라고 만들어지는데 거기에 +추가를 눌러 카메라 컷 트랙을 눌러서 만들어 주면된다
★이건 중요하다 제일 먼저 해줘야하는게 프레임을 먼저 잡고 해줘야한다고 한다 그래야 프레임에 맞게 재생되기 때문에 나중에 바꾸면 밀리거나 늘어진다고 한다★
그럼 시퀀스 안에 이렇게 카메라 컷이 만들어 진다 저 뷰포트 잠금은 내가 원하는 장면을 보려고할 때 눌러서 확인하면 된다
이렇게 컷들을 프레임에 맞게 조절하면서 원하는대로 그거에 맞게 쓰면서 사용하면 된다
이런 카메라들을 이용해서 만들면된다

  • 카메라 액터 : 기본으로 우리가 평소에 쓰던 카메라 액터이다
  • 카메라 릭 레일 : 레일에 따라 움직이면서 쓰는 카메라이다 수평 수직 커브에 사용하기 편하다
  • 카메라 릭 크레인 : 지미집에 카메라가 달린 형태라고의 카메라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 시네 카메라 액터 : 실제 필름 카메라의 행동을 모사하는 추가 세팅이 포함된 전문적인 카메라 액터이다

2.실습

정말 간단하게 예시용으로 만든 실습용이다

freecompress-이현진실습과제.mp4
2.4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