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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공부#3
바래다주기
2024. 7. 2. 18:08
24/06/28(3일차)
1. 레벨 디자인
레벨 디자인의 이해
레벨디자인은 구조와 소품, 도전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배치하는 것을 의미
정의)
- 레벨디자인은 게임의 무대(공간)을 만드는 작업
- 게임을 이루고 있는 각종 시스템은 게임 속의 공간에서 적용디고 표현 될 수 있음
- 게임속의 공간은 지역(필드 또는 던전)으로 구체화함
레벨 디자이너는 세계관 및 시나리오, 캐릭터와 NPC의 퀘스트 설정, 지역 설정 및 장애물 요소, 밸런스 및 난이도를 설정하여
유저에게 제공하는 역할
레벨을 구성할 때 게임의 재미를 위해 페이스 조절을 할 수 있는 장치를 생각해 내고, 난이도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설정하는 작업

2. 큐브 웨이트(기다렸다 오게 만들기)
3. 슈팅
4. 캐릭터 슈팅
포트폴리오 구성
- 레벨
- 레벨 디자인 레벨에 대한 구성
- NPC, 퀘스트, 결승선 통과, 제한시간내의 Play 돌파
- 아이템
- 캐릭터
- 몬스터 AI
- 캐릭터 움직임
- 애니메이션, 액션, 스킬
- UI
- 인벤토리, 설정창, 퀵슬롯, UI애니메이션, 인터렉션이 되는 UI
5. 배열
배열의 정의
배열(Array)이란, 동일한 타입의 변수들을 하나의 단위안에 모아 둔 것이다.
각 변수가 들어갈 공간을 인덱스라는 정수를 줄수 있고 이는 0번부터 시작 된다
이 인덱스의 크기를 배열의 길이(Length)라고 한다.
Add나 Insert 노드를 사용하여 각각 가능한 다음 인덱스에 새로운 값을 추가하거나 주어진 인덱스에 값을 삽입할 수 있다.
6. 함수의 접근 제어
- public : 모두가 접근 가능하다
- protected : 해당 클래스 또는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는 클래스에서만 접근 가능
- private : 해당 클래스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외부에서 접근 불가능.

7. 배열 여러가지로 사용해보기
- Actor Tag 를 이용하기
- 검색어로 'Tags'를 입력하고 Actor/Set Tags 노드를 추가한다.
- Tags 핀을 드래그한 후 '배열'을 검색해서 배열 만들기 노드를 추가한다
- Trace Channel 이용하기
- 세팅 -> 프로젝트 세팅 메뉴를 실행해서 프로젝트 세팅 창을 열고 콜리전 카테고리를 열고
[새 트레이스 채널] 버튼을 누르면 이름과 기본 반응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난다 이름을 넣고 설정해준다
기본 반응은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