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Unreal Engine 공부 #1

바래다주기 2024. 6. 27. 23:54

24/06/25 (1일차)

Unreal Engine5 세팅하는 법

1.C++ 사용할 경우, 윈도우 설치시 장치 이름, 사용자이름 = 영어로 해야함

2. 비쥬얼스튜디오 설치하기

3. 비쥬얼 스튜디오 세팅하기

⚫ .NET 데스크톱 개발 체크

⚫ C++을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 체크

⚫ Windows 애플리케이션 개발 체크

⚫ C++를 사용한 게임 개발 체크

C++를 사용한 게임 개발안에서  언리얼 설치 관리자 & 어댑터 테스트 같이 체크해서 설치 어

 

언리얼 엔진5 런처 설치

5.4.2 or 5.4.0 설치

런처 : 샘플,마켓플레이스(이달의 공짜 왠만하면 찾아서 구매), 라이브러리( 언리얼 엔진 관리하고 버전 업데이트를 받자)

언리얼 엔진이란?

 

1. 상용 엔진

⚫  언리얼, 유니티, 고독, 게임 메이커 등이 있다

⚫  유니티 / 언리얼 

      ●언리얼은 13억 이하 수익의 경우 - 0원 : 게임에 한해서

      ● 이상인 경우 5%

 

2. 언리얼인 이유?

⚫ 높은 퀼리티 그래픽

⚫ 다양한 사업 접근

⚫ 오픈소스 코드

⚫ 대규모작업에 굉장히 강하다

⚫ 블루 프린트 = 비주얼 스크립

 

3. 협업을 위한 형성관리툴 종류**

⚫ Git

⚫ SVN

⚫ 퍼포쓰

 

4. 언리얼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 만들기 전 기본 세팅이다

 

5. 플랫폼

⚫ PC - Window

⚫ 모바일 - iOS, Xcode, 안드로이드

⚫ 콘솔 - 닌텐도, 플스, Xbox

⚫ VR - PC - steam, 안드로이

 

★언리얼 엔진을 세팅하기 앞서 설치해야 할 것들★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 깃허브 데스크톱 설치 ★

 

6. C++/ Blueprint

  1. C++ 블프 차이● 읽기 쉬움, 접근제● 스크립
  2. ● 파이썬(다른 예시) : 자연어 / 인간이 말하는 언어, 누구든쉽게 접근할 수 있다.
  3. ● C++ : 빠르다, 기계어, 사용 난이도 높다.
  4.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협업에 용이하다.
  5. ●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6. ● 쉽게 사용할 수 있다.
  7. ● 흐름이 보인다

 

7. 프로젝트 생성시 만들어지는 파일들

1. Config안에는 모든 정보들이 들어가 있다 2. Content은 언리얼 내에 만들어진 모든게 들어가있다(오브젝,레벨같은 등등) 나머지는 삭제돼도 상관없음 .

 

8. 레벨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보고 만질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Level, 레벨이라 불리는 것에 들어있다. 레벨이란 스태틱 메시, 볼륨, 블루프린트 등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플레이어에게 바람직한 경험을 선사해 준다

 

9. 피벗

바꾸고 싶은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무브 상태에서 화살표를 AIt + 마우스 스크롤을 누른 채로 드래그 해 주면 됨.

 

10. 액터

Actor, 액터란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말합니다. 액터는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3D 트랜스폼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다

11. 스태틱 메시(Static Mesh)

Static Mes란? 비디오 메모리에 캐시되고 그래픽 카드에서 렌더링할 수 있는 폴리곤 세트로 구성되는 지오메트리 조각을 말한다 그덕에 효율적인 렌더링이 가능해서, 브러시와 같은 지오메트리 유형보다 훨씬 더 복잡한 것도 쉽게 렌더링할 수 있다

 

12. 벡터

 

벡터 = 방향 + 크기

벡터(Vector)는 방향 크기를 합한 개념을 의미한다.

 

단위 벡터

크기가 1인 백터를 단위 벡터라고하며 X,Y의 값을 a,b라고 할 때 각 수를 크기로 나눈 벡터를 의미한다.

단위 벡터를 만드는 것을 정규화(Normalization)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