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공부 #1
24/06/25 (1일차)
Unreal Engine5 세팅하는 법
1.C++ 사용할 경우, 윈도우 설치시 장치 이름, 사용자이름 = 영어로 해야함
2. 비쥬얼스튜디오 설치하기
3. 비쥬얼 스튜디오 세팅하기
⚫ .NET 데스크톱 개발 체크
⚫ C++을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 체크
⚫ Windows 애플리케이션 개발 체크
⚫ C++를 사용한 게임 개발 체크
언리얼 엔진5 런처 설치
5.4.2 or 5.4.0 설치
런처 : 샘플,마켓플레이스(이달의 공짜 왠만하면 찾아서 구매), 라이브러리( 언리얼 엔진 관리하고 버전 업데이트를 받자)
언리얼 엔진이란?
1. 상용 엔진
⚫ 언리얼, 유니티, 고독, 게임 메이커 등이 있다
⚫ 유니티 / 언리얼
●언리얼은 13억 이하 수익의 경우 - 0원 : 게임에 한해서
● 이상인 경우 5%
2. 언리얼인 이유?
⚫ 높은 퀼리티 그래픽
⚫ 다양한 사업 접근
⚫ 오픈소스 코드
⚫ 대규모작업에 굉장히 강하다
⚫ 블루 프린트 = 비주얼 스크립
3. 협업을 위한 형성관리툴 종류**
⚫ Git
⚫ SVN
⚫ 퍼포쓰
4. 언리얼 프로젝트 만들기
5. 플랫폼
⚫ PC - Window
⚫ 모바일 - iOS, Xcode, 안드로이드
⚫ 콘솔 - 닌텐도, 플스, Xbox
⚫ VR - PC - steam, 안드로이
★언리얼 엔진을 세팅하기 앞서 설치해야 할 것들★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 깃허브 데스크톱 설치 ★
6. C++/ Blueprint
- C++ 블프 차이● 읽기 쉬움, 접근제● 스크립
- ● 파이썬(다른 예시) : 자연어 / 인간이 말하는 언어, 누구든쉽게 접근할 수 있다.
- ● C++ : 빠르다, 기계어, 사용 난이도 높다.
-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협업에 용이하다.
- ●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 흐름이 보인다
7. 프로젝트 생성시 만들어지는 파일들
8. 레벨
9. 피벗
10. 액터
11. 스태틱 메시(Static Mesh)
Static Mes란? 비디오 메모리에 캐시되고 그래픽 카드에서 렌더링할 수 있는 폴리곤 세트로 구성되는 지오메트리 조각을 말한다 그덕에 효율적인 렌더링이 가능해서, 브러시와 같은 지오메트리 유형보다 훨씬 더 복잡한 것도 쉽게 렌더링할 수 있다
12. 벡터
벡터 = 방향 + 크기
벡터(Vector)는 방향 크기를 합한 개념을 의미한다.
단위 벡터
크기가 1인 백터를 단위 벡터라고하며 X,Y의 값을 a,b라고 할 때 각 수를 크기로 나눈 벡터를 의미한다.
단위 벡터를 만드는 것을 정규화(Normalization)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