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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공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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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래다주기 2024. 7. 3.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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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7/01 (4일차)

실습

1. 블럭 밟으면 움직이게 구현하기

2. 블럭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게 구현하기

1. InterpToMovement 컴포넌트

  • 이동에 대한 보간기능에 대한 컴포넌트이다

2. 배열, 맵

기본적으로 사이즈의 여유가 있는 동적 배열이고, 변수를 추가해준 다음 값의 형태를 결정해줄 수 있다.

맵의 종류로는 STL map과 TMap이 있다

STL map의 특징

  • STL map은 STL set과 동일하게 이진트로 구성돼있음.
  • 정렬은 지원하지만, 메모리 구성이 효율적이지 않으며, 데이터 삭제시 재구출이 일어날 수 있음.
  • 모든 자료를 순회하는데 적합하진 않음

언리얼 TMap의 특징

  • 키,밸류 구성의 튜플(Tuple) 데이터의 TSet 구조로 구현돼있음
  • 해시테이블 형태로 구축되어 있어 빠른 검색이 가능
  • 동적 배열의 형태로 데이터가 모여있음
  • 데이터는 빠르게 순회할 수 있음
  • 데이터는 삭제해도 재구축이 일어나지 않음
  • 비어있는 데이터가 있을 수 있음
  • _TMultiMap_을 사용하면 중복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음(중복 허용 필요 시 사용)

동작 원리는 _STL unordered_map_과 유사함
키,밸류 쌍이 필요한 자료구조에 광범위하게 사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