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02 (5일차)
Pragon에셋의 용량이 너무 크기도하고 불필요한것도있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보자는 의미에서 옮긴다
에셋은 필요한것만 옮긴다
그러면 캐릭터에 메시가 애니메이션 메시를 가지고있게 된다
개념적으로 스테이트란, 캐릭터나 스켈레탈 메시가 정기적으로 블렌딩하여 드나드는 애님 그래프의 조직화된 한 부분으로 생각하면 좋다. 그런 다음 그래프의 이 부분으로 트랜지션(전환)하여 드나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Idle스테이트가 있고, 그 스테이트에는 애니메이션이 하나만 있을 수 있다.
스테이트 머신 조건처리
이벤트 그래프에서 변수 값을 바꿔주고
그 변수 값을 스테이트 머신 조건에 붙여 처리해준다
로코모션(Loco Motion) : 보행 블렌드 스페이스 - LocoMotion BlendSpace를 사용하여 다른 방향 다른 속력의 액터
운동을 블랜딩하는 방법이다
애니메이션을 틱마다 계속 돌리게하고싶으면 애니메이션에 루프를 체크해주면 된다
두 가지 애니메이션을 상황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가만히 서 있는 애니메이션과 앞으로 걸어가는 애니메이션사이에서 그 가중치를 다르게 함으로써 앞으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구현할 수 있다.
Blend Space는 2차원 공간 상의 지점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함으로써, 2개의 축 값에 대한 블렌드를 보다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니메이션 몽타주 : 애니메이션 몽타주(Animation Montage)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 실행되는 애니메이션 사이에서 조건 에 맞게 애니메이션 재생을 조절하는 기능이다. 연속으로 재생해야 하는 여러 애니메이션 중 일부를 반복하거나 길게 재생하거나, 특정 애니메이션의 생략 혹은 조기종료 등의 처리를 쉽게 해준다.
디폴드 슬롯
슬롯은 애님 몽타주를 염두에 두기 위한 노드로, 최종 애니메이션을 결정하기 전에 애님 몽타주를 평가하여 기본 애니메이션에 덮어 씌우거나, 블렌딩한다.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타입 : 생성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타입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노티파이 트랙의 타임라인
영역을 우클릭하여 노티파이를 생성할 때 타입을 확인할 수 있다
콤보 공격